단일배너

실시간차트 및 기술적분석신호

▲ 접기
단일배너
자유게시판

20210220_145038.jpg : 불장은 이제 시작인 이유7a29f68bd2a12839a1b00365acf185cb.jpg : 불장은 이제 시작인 이유9ba745fb5db6b3801e377b136a0458f5.jpg : 불장은 이제 시작인 이유af18fb107481c60d4ecc6edd181ab743.gif : 불장은 이제 시작인 이유0. 배경

2020년 코로나 빔으로 비트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자산시장은 저점을 찍고

이후 각국의 경기부양책, 양적완화로

미친 유동성 공급,

코르나 장기화와 언택트 사회풍조에 힘입어

그 유동성 열차는 종점을 모르고 계속 가고 있음


1. 2020년 상승장에서 2021년 불장으로 이동

2020년 대세상승장과 같은 시기에 코인역시

상승장을 치렀음

하지만 상승장과 불장은 다른거고

그 두 사이에 존재하는 변곡점을 기준으로

코인의 가격은 미친듯이 치솟을거임

작년의 경우

미국 기준 1000조였고,  전세계에서 진행된 유동성 공급이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자산시장으로 흘러들어감

즉, 새로운 유동성이 각 시장에 공급된게 상승을 이끌었지

자산시장간에 자금 이동이 상승장을 이끈것은 아님

그런 일이 없었단게 아니라, 그게 주요인은 아니란 뜻

그런데 (2020년 상승장과 대비되는) 2021년 불장은

각 자산시장에서 코인시장으로의 이동으로 촉발되고 있음

즉 코스피 나스닥 등 주식자금은 물론

규제로 묶인 부동산 시장 자금이 흘러들어온다는 것


2. 왜 하필 코인에?

각 자산시장에서 코인시장으로의 자금이동이 코인시장에 버블을 만들거라는게

코인러의 희망사항으로 보일수도 있지만

미국채금리가 코로나 이후 최대치로 치솟은 지금

그에 직접적으로 타격을 받는건 나스닥임

코인시장은 코로나 이후 나스닥과 커플링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그전까진 나스닥과 디커플링된 시장이었고,

미국채금리 상승으로 나스닥이 주춤할 경우 코인 시장의 향방은?

'알 수 없다'임

즉, '기존 자산시장과 커플링이 안되는 시장'일 가능성이 존재하는 것이고

efficient frontier이론에 따라 기관, 개인들의 비트코인 매수세는 더 강해질 수밖에 없는 환경임

일론머스크가 끝이냐고? 제프리군드라흐, 래리핑크, 아크캐시우드, 라울팔, 마이클세일러 끝도없고

심지어는 아이비리그 대학기금과 마이애미주 예산도 들어와있음


3. 가만히 있으면 돈을 버는 불장으로

그러면 이 미친 매수세는 코인마켓캡의 폭발적 성장을 야기함

즉, 시총이 미친듯이 불어난다는거고

어지간한 잡코인 아니면 사놓고 한달이면 2-3배가 올라있는

'불장'이 올거라는 말..

그렇지만 타면 안되는 코인은 페이와 보라같은 코인임

왜? 마치 17년의 아인같은 거임

먼저 미친 어그로로 신규를 유입시키는, 불장의 시작을 알리는 코인이기는 할지언정

이제는 그 역할을 다하고 떡락만 남은 코인임

아인이 비트 1200때 3900원  찍고

정작 비트 2500일땐 300원낀지 추락했다는 걸 알아두자


4. 매도시기는?

코인시장이 베어마켓으로 진입하는 시점에

코인을 매도하기 시작해야하는데 본문의 짤방과

로그차트를 참고해보면

비트코인 2~3억 시기에 분할매도하는것이 현명하다는걸 알수있다


5. 연말까지 간다던 코인불장이 벌써 끝?

조정다운 조정이 안나온다면 어쩔수 없다

비트코인의 반복되는 사이클에 '일론 머스크'란 변수가 생겨서

이번 사이클이 기존 예상 기간보다 빨리 끝날수도 있다

마치 박정희가 나타나서 한국경제를 발전시킨것마냥

일론이 마켓캡을 급속도로 키우고있는게

불마켓  단축의 원인


6. 미국  규제로 떡락 가능성? 전혀 없다

미국 최대 수출품이 달러란 말이 있듯이

비트도 이제 미국의 수출품이다

중국 공산당과 한국 박씨, 유씨덕에 아시아 고래들

물량 죄다 미국에 뱉어냄..

미국 규제 걱정 안해도 된다


7. 이 시국에 절대로 하면 안되는거

내가 탄거 안탄다고 펌핑코인 추격매수하며

익절과 손절 반복하는 행위...

대출 몰빵보다 그게 더 위험할 수 있다


  • HOT Comments 이글에 핫코멘트가 있으며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추천 수 : 10 이상)




No 제목 닉네임 등록일 조회 추천
4924 매매방식 공개 로그아웃 2021.02.23 139 0 - 0
4923 확률인 백분률로 시장을 분석하고 예상하자. 황금률 2021.02.22 185 0 - 0
4922 단타도 못치겠다 트레이더 2021.02.22 138 0 - 0
4921 주변에서 코인물어보는사람이 많다.. 프로이트 2021.02.22 125 0 - 0
4920 어제오늘 갑자기 거래소에 비트 입금됐다는데 사기다 2021.02.22 169 0 - 0
4919 사실 비트 매수 신호를 2016년 부터 줬음 ㅋㅋㅋ 2021.02.22 119 0 - 0
4918 펀비 존나 나가네 ㅡㅡ 아비비 2021.02.22 126 0 - 0
4917 저배 숏ㅋㅋ 샌드박스 2021.02.22 114 0 - 0
4916 "비트코인 1억"에 대해 사람들이 오해하는 사실... 비트100개 2021.02.22 147 0 - 0
» 불장은 이제시작 불마켓 2021.02.22 144 0 - 0
4914 숏 쳐도 될거같은 느낌 국봉이 2021.02.22 121 0 - 0
4913 RSI 정도만 봐도 초대형 사고는 막을수 있음 ㅋㅋㅋ 2021.02.22 157 0 - 0
4912 이거 말아올리면 상승추세 지키는거임 차트상승 2021.02.22 126 0 - 0
4911 처음으로 저배율로 매매해봄 가두리맨 2021.02.21 173 0 - 0
4910 비트 1억을 믿지 못한죄 1 뉴규 2021.02.21 192 0 - 0
4909 코인의 미래와 현상황 도쿄코인 2021.02.21 143 0 - 0
4908 마진하지마세요 1 돌아온다 2021.02.21 301 0 - 0
4907 바이비트 안전한가요? 사토시 2021.02.21 122 0 - 0
4906 업비트 17년18년 고점 코인들 소개 업빗 2021.02.21 115 0 - 0
4905 손절쳤는데 비트야 넘무하다 마진팬 2021.02.21 50 0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