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 그룹 어나니머스, “도권의 ‘범죄’를 밝히겠다”

by 마진판 posted Jun 27,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coincode.kr/archives/75583

image.png

 

 

 

해커 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파멸의 길에서 더 많은 범죄가 발견될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를 코인텔레그래프가 27일 전했다.

국제 해킹 그룹 어나니머스가 지난 5월 발생한 테라(LUNA)와 테라USD(UST) 생태계 붕괴와 관련해 테라 공동창업자인 도권이 “최대한 빨리 사법처리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을 약속했다.

어나니머스 해커그룹으로부터 나온 것으로 알려진 동영상은 도권이 붕괴되기 전 루나와 테라USD로부터 매달 8000만 달러(약 1026억원)를 현금화한 것뿐만 아니라, 도권이 2020년 말 ‘릭 산체스’라는 가명으로 공동 제작한 스테이블코인 베이시스 캐시의 몰락에 대한 그의 역할을 포함한 도권의 부정행위 혐의 목록을 언급했다.

“도권씨, 듣고 있다면 슬프게도 당신이 저지른 피해를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여러분에게 책임을 묻고 가능한 한 빨리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해커 단체는 도권의 범죄 혐의를 폭로하기 위해 “암호화폐 공간에 들어간 이후 그의 행동을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나니머스는 우리가 무엇을 배우고 밝혀낼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가 암호화폐 공간에 들어온 이후 권도의 전체 역사를 조사하고 있다.”

“당신의 파멸의 흔적에서 더 많은 범죄가 발견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해커 단체는 또한 도권이 경쟁자와 비판자들을 조롱하는 “오만한 전술”과 “절대 실패하지 않을 것처럼 행동했다”고 비판했다.

 

2003년 4chan에서 시작된 어나니머스는 정부 기관, 기관, 민간 기업, 심지어 사이언톨로지 교회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조직한 것으로 알려진 분산된 국제 활동가 집단이다.

 

2021년 6월 같은 유튜브 채널은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자신의 영향력을 이용해 암호화폐 시장을 노린 혐의를 지적했다. 그 동영상은 현재 약 34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해커 그룹 어나니머스의 소속을 주장하는 유튜브 채널이 여러 개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다만, 탈중앙화·익명화라는 본연의 성격을 감안할 때 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없다는 게 대체적인 의견이다.

 

트위터의 유튜브 동영상과 커뮤니티의 많은 코멘터들은 어나니머스를 “오늘의 로빈후드”라고 부르는 등 도권을 추격하겠다는 해커 그룹의 공약을 대체로 지지하는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이 비디오 메시지는 R/CryptoCurrency 서브레딧에서 많은 회의적인 시각을 불러일으켰으며, 레딧 사용자들은 해커 그룹이 도권에 대해 공허한 위협을 가하고 대중에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비판하였다.


Articles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