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준비제도의 회사채 매입 발표로 주가 상승, 이에 힘입어 비트코인 동반 상승

by 마진판 리서치센터 posted Jun 1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비트코인 가격은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회사채 매입 확대 소식을 발표하면서 미국 증시와 함께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 이를 유투데이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준은 이제까지 사온 회사채 ETF(상장지수펀드) 외에 개별 회사채도 매입하겠다고 밝혔다.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이 소식에 암호화폐 가격이 몇 분 만에 9,459 달러로 상승했다.

 

비트코인 트레이더들은 주식 거래자들의 신호를 받기를 주저하지 않고 비트코인 가격을 15일 초 5월 이후 최저 수준인 8,900 달러에서 위로 밀어냈다.

 

연준이 수정한 채권 매입 프로그램으로 시장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는 거대한 시장 반전에 충분했다.

다우산업지수는 전장 대비 157.62 포인트 상승하고 있고 다른 주요 평균들도 상승 마감을 했다.

 

[황소(bulls 상승)는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

언론 보도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9,400달러 선을 넘어섰지만, 조쉬 래거는 황소들이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

 


이 유명 트레이더는 비트코인이 ‘강세 전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9,500달러를 회수해야 한다고 확신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연방준비제도가 주도하는 가격 상승이 오히려 더 하락으로 뒤따르는 헤드페이크(head-fake) 행보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