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비트파이넥스 고래, 8000 달러대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하려고 한다”

by 마진판 리서치센터 posted Jun 28,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coincode.kr/archives/34052

 

며칠 동안 9,300 달러의 가치를 유지한 후, 토요일의 비트코인은 9,000달러 미만으로 떨어졌다. 비트코인은 많은 주요 거래소와 마진 거래소에서 최저치인 8,840 달러에 도달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9011달러)

 

많은 트레이더들이 이 같은 하락세로 인해 허를 찔렸다.

비트멕스에서만 최소 2천만 달러 상당의 롱 포지션이 이 하락 동안 청산되었다. 이것은 지난 며칠 동안 청산된 약 5천만 달러에 추가된다.

 

출처 : skew

 

[비트코인 고래 등장]

 

한 ‘크립토 데이 트레이더’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의 주문서(order book) 데이터에 따르면 대형 구매자가 개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자신의 요점을 설명하기 위해 아래의 이미지를 공유했다.

 

데이트레이더 ‘Jonny Moe’가 공유한 차트.

 

이는 외견상 단일 플레이어 또는 소규모 플레이어 그룹이 비트코인 구매 주문을 8,600달러에서 8,800달러 사이로 쌓아올린 것으로 보인다. 차트를 공유한 거래자는 그 플레이어들을 ‘고래’라고 부를 정도로 주문이 많다.

 

비트파이넥스 오더북은 비트코인의 방향성을 예측한 전력이 있다.

아래는 다른 트레이더가 공유하는 차트지만, 이번에는 비트파이넥스 오더북과 관련하여 BTC의 가격을 좀 더 거시적으로 보는 차트가 있다.

 

최근 몇 달간 BTC의 랠리 중 상당수가 비트파이넥스의 오더북에 따라 강력한 구매지원이 선행됐음을 보여준다. 또한, 각 상단 1만 달러는 오더북에 따라 강력한 판매 지원으로 표시되었다.

 

 

[결국 하락세로 돌아설 것인가]

오더북 데이터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들이 비트코인이 지속할 수 있는 랠리를 확신 확신하지는 않는다.

 

뉴스BTC에서 보도한 바와 같이, 온체인 분석가 콜 가너가 BTC의 다음 ‘큰(big)’ 행보가 하락으로 향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그는 채굴자들의 매도압력 상승, 비트파이넥스의 약세 오더북, CME의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통해 순매도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기관 등을 들어 이 같은 심리를 뒷받침했다.

 

가너는 비트코인이 7,800 ~ 8,200 달러대로 떨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블록루츠(Blockroots)의 설립자인 조시 라거(Josh Rager)는 지난주 약 9,000달러의 지지를 잃은 비트코인이 8,50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트레이더는 8500달러의 이동으로 올 여름 곰(bear, 하락)들이 장기화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TC의 범위는 분명하다. 지난 3주 동안 지속되고 있는 현재의 지원은 미드 레인지 브레이크 다운이며 가격은 8900달러, 그 다음으로는 8500달러의 최저가를 기록할 것이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