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 BTC 일요일 10분만에 13%↓..상승세는 지속 중

by 마진판 리서치센터 posted Aug 03,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조인디 / 원문기사 링크: https://joind.io/market/id/2891

image.png

 

미국 시장은 상승 전환에 성공했다. 대형 기술주인 아마존과 구글의 실적이 양호하게 발표됐다. 애플은 액면분할 소식으로 10% 이상 급등하며 시장을 견인했다. 이에 따라 애플은 사우디 국영 석유회사인 아람코의 시가총액을 넘어서며 전세계 가장 큰 시가총액을 가진 기업으로 등극했다. 엔비디아도 320억 달러 이상에 ARM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재정부양책 실업수당은 공화당이 주 200달러, 민주당이 주 600달러로 큰 간극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 당분간 서로 양보 없는 모습을 보일 전망이다. 피치는 미국 신용등급 전망을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유가 시장은 EIA에서 발표한 미국 5월 산유량이 큰폭으로 감소했다. 이에 유가는 상승했다. 금은 하루 조정 이후 또 다시 신고가에 도달했다. 7월 1달 사이 10% 상승한 모습니다.

 

코로나19 추이는 방역에 성공하던 베트남에서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 일본도 코로나19 유행이 심해지는 등, 다른 지역에서의 확산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미국의 일 확진자 수는 7일 이동평균선으로 계산 시 하락이 시작되고 있다.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미 파우치 소장은 코로나19의 전염성이 너무 강력해 박멸이 불가능할 것이라는 입장을 드러냈다.

 

미중 무역분쟁 이슈에서는 홍콩이 새로 생긴 국가보안법을 적용해 미국 시민권자에게 체포영장을 발부했다. 이에 분쟁 확대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반면 미국은 트럼프 대통령이 보안을 이유로 틱톡 금지령을 선언했다. 틱톡은 9월 15일까지 미국 사업부문을 마이크로소프트에 매각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이 일요일 하루 10분만에 13% 하락하며 14억 달러 규모의 선물/레버리지 포지션 청산이 발생했다. 다만 금요일 대비 상승세는 지속되고 있다. 추세선은 아직도 상단을 가리키고 있다. 저항선 상단을 유지하고 있어 기술적 지표는 여전히 우호적이다. 이번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7월 1달간 채굴자 수익이 7% 증가했다. 디파이 거래소 거래대금 역시 7월 1달동안 174% 가량 증가(43억 달러)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