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실패 발표 후 얌(YAM) 시총 0, 디파이 토큰 급락

by 마진판 리서치센터 posted Aug 1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조인디 / 원문기사 링크: https://joind.io/market/id/3011

image.png

 

디파이 프로토콜 얌 파이낸스(Yam Finance)의 프로젝트 실패 소식이 전해진 후 일부 디파인 관련 토큰들의 가격이 급락하며 투자자들의 혼란이 더해가고 있다고 8월 13일(현지시간) 외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출시 하루 만에 4억 6000만 달러의 스테이킹 자금을 유치하며 주목받았던 얌 파이낸스는 전날 오전 프로토콜 코드 버그 문제로 얌이 과도하게 채굴되자 온체인 거버넌스 기능 제공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진 후 얌의 시가총액은 불과 몇 분 만에 0이 됐으며, 디파이 관련 토큰 컴파운드(Compound), 연 파이낸스(Yearn Finance), 밸랜서(Balancer) 등도 급락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두 번째 규모의 디파이 프로토콜인 컴파운드는 시가총액이 1억달러 가까이 급감했다. 또한 최근 몇 주 동안 강력한 모멘텀으로 관심을 모았던 연과 밸랜서도 각각 7%, 13% 하락했다.

 
이에 비해 체인링크(Chainlink)는 얌 파이낸스로 인한 충격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체인링크는 이날 장 출발 후 상승폭이 약간 감소했지만 13% 이상의 강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