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 손정의가 투자 전략을 바꾼다?...BTC는 박스권 흐름

by 마진판 리서치센터 posted Sep 1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조인디 / 원문기사 링크: https://joind.io/market/id/3373

image.png

 

미국 증시는 기술주 고평가 논란으로 나스닥이 재차 하락했다. 한편 최근 하락에 대한 반발 매수심리가 발생하며 다우지수와 S&P는 상승 마감했다. 최근 1달간 기술주 시장 상승을 주도한 것으로 여겨지는 소프트뱅크가 향후 기술주 파생상품 투자 전략을 바꿀 것이라고 선언했다. 소프트뱅크는 현재 ARM홀딩스를 엔비디아에 매각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유가는 연일 하락을 회복해 상승 마감했다. 미국 원유채굴 장비 수 감소로 공급 축소가 기대된 결과다.

 

미 상원에서는 정당 충돌로 5000억 달러 규모 부양책 통과가 실패했다. 이로 인한 소비 절벽과 유동성 공급 축소 우려로 금 가격은 하락했다.


 

코로나 19 관련 소식으로는 아스트라제테카 임상이 재개됐다. 화이자도 코로나 후기 백신 임상실험 연장을 요구했다. 미국 11개주에서는 코로나 신규확진자 수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 전세계 확진자 증가도 역대 일 최대인 31만명을 돌파했다. 확산이 멈추지 않는 모습이다. 중국에서는 한 바이러스 연구원이 “코로나가 우한의 연구소에서 만들어진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밝힌 상황이다. 현재 이 연구원은 미국에 의해 신변을 보호받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이 1만 달러 선을 계속해서 지키며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는 흐름이다. 증시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가운데 박스권이 유지되고 있다. 시장 전반에서는 여전히 디파이가 뜨겁다. 판테라캐피탈 CEO인 댄 모어헤드는 “앞으로 5년간 비트코인보다 디파이의 성장이 훨씬 바를 것”이라고 예측했다.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 역시 바이낸스에 이더 기반 디파이 탑재를 원하고 있다. 다만 초반에 천문학적인 예치금 리워드를 달성했던 스시스왑이 리워드 규모를 1/10으로 축소하며, 디파이 업체 전반적인 센티멘트는 다소 하락한 모습이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