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 비트코인, 1만달러 지지선 위협... 변동성도 확대

by 마진판 리서치센터 posted Sep 2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joind.io/market/id/3503

image.png

 

미국 증시는 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니콜라가 25.8% 급락한 데 이어 테슬라도 배터리데이 관련 발표에 대한 실망감으로 10.3% 하락했다. 나스닥 시장이 3% 가까이 빠지며 전반적인 시장 하락을 주도했다. 제롬 파월 미연준 의장과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통화정책보다는 재정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지만 백악관은 추가 부양책이 필요없다는 입장이다. 파월 의장은 추가 통화부양책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표명했다. 이에 금 가격은 온수당 1900달러 지지선을 하향 돌파했다. 유가는 미 주간 원유 재고 감소량이 2주 연속 예상치를 웃돌아 상승 마감했다. 

 

존슨앤존슨이 코로나 백신 임상 3상을 시작했다. 해당 백신은 타사 제품과 달리 1회 접종으로 면역반응을 생성한다. 미 식품의약국(FDA)은 백신의 승인 조건을 강화했다. 정치적 압력에 휘둘리지 않도록 선제 조치를 한 것으로 해석된다. 영국이 셧다운을 시작한 가운데 확진자 수가 25% 증가했다. 아르헨티나와 프랑스도 일 확진자 수가 1만명 이상 발생하며 확산세다.

 

틱톡은 미 법원에 앱스토어 차단을 지시한 행정명령을 중지하는 가처분 신청을 했다. 테슬라는 중국산 부품에 부과된 25% 과세가 부당하다며 미 행정부에 제소했다. UN 총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의 코로나 책임론과 신장 위구르 지역 내 인권 탄압에 대해 언급하며 양국간 갈등이 재차 부각됐다.

 

증시와 금 가격의 동반 하락으로 비트코인(-1.68%)가 1만달러 지지선을 시험받을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다. 다음주 20만달러 상당 비트코인 옵션 중 47%가 만기를 앞두고 있어 변동성 확대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대형 은행들의 돈세탁 혐의 문서가 유출되는 가운데 암호화폐가 도피자산으로 쓰일 가능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신규 디파이 토큰인 xDAI의 예치 자산이 사흘 만에 두 배로 뛰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