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분석가, 비트코인 추가 하락 가능성 제시

by 마진판 리서치센터 posted Dec 01,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coincode.kr/archives/40544

비트코인이 최근의 활발한 가격 하락에서 회복되었지만, JPM(J.P. Morgan Chase & Co.)의 분석가들은 추가적인 하락이 여전히 일어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분석가들은 그레이스케일이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통해 향후 BTC 가격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를 크립토포테이토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트코인이 하락으로 향하는가?]

지난 주 비트코인이 19,500달러로 연중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2017년 사상 최고치인 2만 달러에서 3%도 떨어지지 않았다. 커뮤니티가 그 수준을 넘어서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추측하기 시작하자 추세는 반전됐다.

비트코인은 아래로 향했고 몇 시간 만에 3,000 달러 이상의 가치를 잃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손실 대부분을 회수했고, 18,000 달러 위쪽에서 거래되고 있다.

Nikolaos Panigirtzoglue가 이끄는 JPM 분석은 최근 추수감사절 시기의 가격 하락이 “기존의 모멘텀 트레이더들의 포지셔닝에서 거품을 제거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전략가들은 “비트코인이 여전히 하락할 수 있다”고 암시했다.

“상품거래 자문위원 등 모멘텀 트레이더들이 롱 비트코인 선물 포지션을 풀면서 슬라이드에 큰 역할을 했을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가 인용한 분석가들은 모멘텀 트레이더들이 비트코인 하락을 더욱 확산시킬 여지가 있다.”

전략가들은 ‘모멘텀 트레이더’를 거론하는 것 외에도 가격 개발의 이면에 있는 다양한 다른 이유들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제시한 새 규제 루머와 차익실현 등이 그것이다.

[그레이스케일이 핵심]

JPM 전략가들은 또한 그레이스케일과 그것의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의 중요한 역할을 시장에서 강조하였다.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기관투자자들이 펀드 보관 걱정 없이 비트코인(및 기타 디지털 자산)에 노출되는 것을 가장 선호하는 기업이다.

그레이스케일이 분기별 기록을 갈아치우는 연속적인 결과를 보고함에 따라 이러한 형상이 예상되어 왔다. 관리 중인 자산(AUM)은 지난 12개월 동안 폭발적으로 증가해 100억 달러가 넘었다. 이중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의 점유율은 가장 높다.

분석가들은 GBTC에 대한 관심이 감소할 경우, 비트코인이 기관투자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이야기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가 앞으로 수주 동안 추가 유입을 받지 못하면 패밀리오피스 등 기관투자가들이 장기 투자로 전통적인 금을 대체하는 디지털금인 비트코인을 수용하는 추세에 나섰다는 데 의구심을 갖게 할 것이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