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자 월간 수익 역대 최고 달성 .. 2017년 암호화폐 버블기 초과

by 마진판 리서치센터 posted Mar 0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coincode.kr/archives/45145

 

비트코인(BTC) 마이너(채굴자)가 획득한 월간 수익 합계가 2월에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코인포스트가 2일 보도했다.

이전에 최고가를 기록한 것은 암호화폐 버블 시기인 2017년 12월로, 그 때의 마이너의 월간 수익은 12.5억 달러. 그 다음은 암호화폐의 가격 침체에 수반해 크게 침체했지만, 21년 2월은 13.6억 달러까지 증가했다.

출처 : TheBlock

위 차트에서 분홍색이 거래 수수료, 남색이 블록 보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달 수익 대비 거래수수료 금액은 1억 8640만 달러로 그 외에는 블록보상이 차지했다.

[이더리움의 마이너 수익]

이더리움의 마이너가 획득한 월간 수익의 합계는 2021년 1월에 2018년 1월의 최고액을 갱신. 지난달에는 이를 경신해 13.7억 달러에 달했고, 비트코인의 마이너 보상도 넘어섰다.

출처 : TheBlock

이더리움은 수익의 절반가량을 거래 수수료(가스비)가 차지하고 있다. 이더리움의 가격 급등, DeFi(분산형 금융)의 급격한 이용 증가, NFT(대체불가토큰)의 인기 상승으로 트랜잭션이 증가했다.

마이너는 경제원리에 따라 수수료가 높게 설정되어 있는 트랜잭션부터 처리하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네트워크에서는 가스비가 급등. 유저에게서는 불만의 소리도 듣고 있다.

현재는 수수료 급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개선 제안(EIP1559)이 논의되고 있어 빠르면 21년 7월에 새로운 수수료 모델이 도입될 가능성이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마이너들 사이에 도입에 대한 찬반이 엇갈려 전망이 불투명하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