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36억$ 비트코인 옵션 오늘 만기...가격 영향은?

by 마진판 posted May 03,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조인디 / 원문기사 링크: https://joind.io/market/id/6227

image.png

 


셔터스톡

약 36억 달러의 비트코인 옵션 만기가 4월 30일 도래한다. 투자자들은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많은 투자자가 매도를 선택하면 시장에서는 더 많은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옵션을 선택하면 비트코인 가격을 밀어 올릴 수도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고 알케인 리서치의 분석을 인용, 크립트가 4월 29일 보도했다. 알케인 리서치(Arcane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인 데러비트(Deribit)에서 만기가 도래하는 옵션 계약 수는 68,500 BTC다.

 

알케인은 옵션 행사 최저 고통 가격이 54,000달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저 고통 가격은 현재 ​​보유중인 옵션의 누적 가치가 가장 낮은 가격을 의미한다. 즉, 이 가격이면 거래자는 시장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에 비해 별로 혜택을 얻지 못한다. 비트코인 가격은 4월 29일 한때 54,800달러였으나 30일 정오 현재 53,300달러 수준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옵션 행사는 시간 싸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알케인은 분석했다.

 

알케인 리서치 애널리스트 베트레 런드(Vetle Lunde)는 디크립트를 통해 “비트코인이 현재 4월 옵션 만기의 최저 고통 가격을 중심으로 거래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단기적으로 비트코인에 강세도 약세도 아닌 수준"이라며 "이는 모든 옵션 판매자에게 유리한 만기 가격이므로 모두가 이번 만기까지 이 수준의 가격 유지를 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옵션 계약은 거래자에게 정해진 가격으로 BTC를 구매할 수있는 기회(의무는 아님)를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매월 마지막 금요일까지 거래할 수 있다. 거래자가 만기 옵션을 행사할 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가격 수준도 제공된다. 물론, 각 계약은 매수 시기에 따라 매수 가격이 다른 방식으로 구성된다.

 

그러나 그는 만기가 시장을 움직일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런드는 "비트코인이 2021년에 월별 옵션 만기 이후 랠리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시장에서의 행동은 옵션 만기가 가격의 단기적 기준을 제공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관점에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Hxro의 공동 설립자 롭 레비(Rob Levy)도 동의한다. 레비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옵션 만기 전에 하락했다가 다시 상승하는 패턴이 있다. 그는 "지난 5개월 동안 만기일에 최저 가격을 기록했다는 것은 흥미롭다"고 말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