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 곧 4천달러 돌파한다?…크립토퀀트 대표 "미국 자금 유입 中"

by 마진판 posted May 06,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www.coinreaders.com/10829

 


시가총액 기준 2위 암호화폐이며 '톱' 알트코인인 이더리움(Ethereum, ETH)이 최근 매수세가 급증하며 가격이 3,530달러까지 치솟고 시가총액도 3,780억 달러 이상에 달했다. 

 

 

이더(ETH)의 강세장 이유에 대해 해외 투자 전문 매체 인베스팅큐브는 "기관 매수세에 더해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디앱(DApp·탈중앙화 앱)과 디파이(De-Fi·탈중앙금융) 산업의 성장세, 저금리 환경과 이더리움 2.0으로의 전환"을 꼽았다. 

 

시장에서는 이같은 이유로 이더리움 가격이 조만간 4,000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례로 암호화폐 업체인 드비어 그룹의 창업자인 니겔 그린은 3일(현지시간) 미국의 경제전문매체인 CBS마켓워치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너무 올라 최근 알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그 최대 수혜주가 이더리움이 되고 있다”며 “1주일 이내에 5,000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뉴욕 월스트리트의 투자자문사인 펀드스트랫은 최신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의 네러티브(서사)가 비트코인에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디파이와 디앱으로 옮겨가고 있다. 지난해와 비교해 새로운 금융 응용 서비스들이 급증하면서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올해 이더리움 가격이 1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인베스팅큐브는 이더리움이 4천 달러 저항을 넘지 못하면 단기적인 후퇴에 직면, 3천 달러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는 영국 런던 소재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셰어스(CoinShares) 데이터를 인용 "지난주 기관투자자들이 총 3,020만 달러 규모의 이더(ETH)를 매수했다"며 "이로써 기관투자자의 보유 ETH 총 가치는 139억 달러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미디어는 "현재 기관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총 투자액은 지난 6주간 70억 달러 증가한 약 647억원 수준이다"고 덧붙였다. 

 

또, 주기영 크립토 퀀트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기관 투자자들이 코인베이스에서 ETH를 매수하고 있다"며 "2021년 초부터 코인베이스의 ETH 프리미엄은 눈에 띄게 상승하고 있다. 새로운 자금이 시장으로 유입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