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경쟁자' 카르다노 에이다, 또 신고점 경신…ADA 5달러 전망 현실화 되나

by 마진판 posted May 0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www.coinreaders.com/10858

 

▲ 출처: Michaël van de Poppe 트위터  © 코인리더스


'톱' 알트코인 이더리움(Ethereum,ETH)의 경쟁자이며 시가총액 7위 암호화폐(가상자산) 카르다노 에이다(Cardano, ADA)가 지난 24시간 동안 사상최고가를 경신했다.

 

 

카르다노는 8일(한국시간) 코인마켓캡에서 장중 한때 1.75달러의 신고점을 찍은 이후 상승폭을 일부 반납, 오전 8시 45분 현재 1.6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에이다(ADA) 가격은 지난 7일간 21.86% 상승했다.

 

암스테르담 증권 거래소의 풀타임 트레이더이자 기술 분석가인 미카엘 반 데 포프(Michaël van de Poppe)는 이날 트위터에 카르다노의 움직임을 “아름답다(Beautiful)”고 표현했다. 

 

 

 

앞서 그는 지난 6일(현지시간)에는 카르다노 에이다가 5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또, 지난달 10일 암호화폐 분석가 저스틴 베넷(Justin Bennett)도 "에이다 가격이 20~30달러가 되더라도 놀라지 않을 것"이라는 트윗을 날렸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4일(현지시간) 에이다(ADA) 스테이킹 지원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카르다노 개발사 IOHK가 에티오피아 정부와 신원 인증 시스템 아탈라 프리즘(Atala Prism)을 기반으로 에티오피아 전역을 아우르는 국가 신원 인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선적으로 에티오피아 현지 3,500여개 학교와 500만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기록 위조 방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또 교사와 학생들이 학업 기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