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9 아침브리핑: 바이낸스, 주식토큰 서비스 중단

by 마진판 posted Jul 19,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4506

image.png

 

 

주요소식
 

1. 바이낸스 토큰화 주식 서비스 중단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지난 4월 출시한 토큰화 주식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구매는 당장 중단되고 고객들이 보유 중인 토큰에 대한 서비스는 올해 10월 14부터 중단된다고 이날 웹사이트에서 발표했다.

이유는 갈수록 거세지는 각국 규제 바람이다.

 

2. 뱅크 오브 아메리카 비트코인 선물 거래 승인
미국 2위 규모 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가 일부 고객을 위한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승인했다. 코인데스크US 보도에 따르면 BOA가 비트코인 선물 상품 거래를 위한 준비 중이며 이미 비트코인 선물을 거래하고 있는 VIP 고객도 있다. 


3. 일론 머스크, 여전히 도지코인 옹호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또다시 도지코인(DOGE)을 밀어붙였다. 이번에는 트윗을 올리는 대신 프로필 사진을 도지코인의 시바견 로고 이미지가 비춰지는 선글라스를 쓴 모습으로 바꿨다.

머스크가 프로필 사진을 이후 도지코인 가격이 9.7% 뛰었다.

 

4. '빗썸코인' BXA 사기 사건의 재구성
검찰이 이정훈 전 빗썸홀딩스·빗썸코리아 이사회 의장을 BXA 코인(일명 '빗썸 코인') 사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다만 검찰은 그동안 제기된 고소 중 김병건 BK그룹 회장을 기망해 1억달러(약 1120억원)을 가로챈 혐의만 인정했다.

검찰은 BXA 투자자들의 고소에 대해선 무혐의 처리했다. BXA 투자자들은 "'사기를 친 가해자'는 있지만 '사기를 당한 피해자'는 없는 결론"이라고 주장한다. BXA 코인을 둘러싸고, 그동안 어떤 일이 벌어진 건지 2018년부터 코인데스크 코리아가 취재한 내용을 종합해 사건을 재구성했다.

 

5. 미 법원, 리플이 요청한 증인 출석 지시
뉴욕 남부지방법원의 사라 넷번 판사가 전 SEC 기업금융국장인 윌리엄 힌먼의 증언을 지시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는 넷번 판사가 지난 15일(미국시간) 열린 청문회에서 리플랩스가 증인으로 신청한 윌리엄 힌먼의 증언을 명령했다고 15일 보도했다.

출처 : 코인데스크코리아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4506)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