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뉴스/오케이엑스(OKEx)] 숫자로 보는 오늘의 비트·알트코인 (7월21일)

by 마진판 posted Jul 21,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www.coinreaders.com/11732

image.png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itcoin, BTC)은 지난 6월 22일 이후 처음으로 3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전날(한국시간 20일) 비트코인은 29,000달러대 초반까지 가격이 떨어진 이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다시 3만 달러 돌파를 시도하고 있지만 3만 달러의 벽을 넘지는 못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 급락 원인과 관련해 글로벌 경제 금융 전문 미디어 마켓인사이더는 "금융 시장 전반의 투자 심리 약화가 암호화폐 시장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미디어는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지고, 글로벌 경기 회복 지연에 대한 우려로 글로벌 주식 시장에 매도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현 상황에서 다수의 투자자들이 위험 감수를 회피하고 있으며, 이같은 심리가 주식 시장의 매도를 야기하고, 다시 암호화폐 시장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후오비코리아 가상자산 연구원은 전날 주간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3만 달러선이 붕괴됐다. 비트코인 채굴자발 매도 물량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연구원은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약 6조 5천억 원 가량의 거래량이 발생했고, 순매도가 약 1조원 이상을 기록하며 비트코인 3만 달러 지지선이 무너졌다. 이는 지난 6월 22일 이후 약 1개월 만이다. 오늘 풀린 매도 물량은 중국 채굴자발 물량의 영향이 가장 크다. 중국이 채굴 규제와 더불어 거래 금지 및 대형 커뮤니티 폐쇄 등 강경책을 펼치자 중국 비트코인 보유자들의 공포 심리가 확산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21일(한국시간) 오전 10시 41분 현재 오케이엑스(OKEx)에서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0.20% 하락한 약 29,727달러를 기록 중이다.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5,560억 달러 규모이며, 24시간 거래량은 $152억 이다. 도미넌스(시총 비중)은 46.5% 수준이다. OKB(OKB 글로벌 통용포인트)는 전일 대비 0.91% 하락해 9.8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오늘의 OKEx Insights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