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언제쯤 승인될까…코인베이스 "늦어도 내년, 시간 문제일 뿐"

by 마진판 posted Jul 27,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www.coinreaders.com/11804

image.png

 

 

미국 최대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이자 나스닥 상장사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비트코인(Bitcoin, BTC) ETF(상장지수펀드)의 승인은 시간 문제"라며 "올해 혹은 내년에 ETF가 승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토의 자체 리포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미국의 크립토 산업 규제가 완화(softening)되면서 비트코인 ETF 승인이 불가피하게 될 것"이라며 "ETF가 승인될 경우, 코인베이스의 순이익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억만장자’ 암호화폐 투자자이며 미국 암호화폐 투자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창업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도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ETF가 내년 1분기 승인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SEC 위원장은 암호화폐에 우호적이지만, 현재 그에게는 우선순위가 더 높은 일들이 있다. 비트코인 ETF 통과를 내년 1분기쯤으로 보고 있다. 직감으로는 올해 4분기도 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반면 장외 비트코인 신탁 OBTC 발행사 오스프리펀드의 최고경영자(CEO) 그레그 킹(Greg King)은 최근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초 미국 내 비트코인 ETF 승인 신청 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신임 위원장 게리 겐슬러가 이끄는 SEC는 올해 너무 많은 사안을 떠안고 있다. 비트코인 ETF 관련 서류 작업만 해도 양이 상당해 올해 내로 '슬램덩크'(SEC의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를 보긴 어려울 것"이라 전망했다. 

 

또, 뉴욕 기반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윌셔피닉스(Wilshire Phoenix) 공동 창업자인 윌리엄 카이(William Cai)도 최근 ETF닷컴과의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 ETF가 언젠가는 미국 당국의 승인을 받게될 것이라고 믿는다. 다만, 올해 혹은 내년에는 어려울 것"이라고 예측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