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잇따르는데...리플(XRP)도 가능할까?

by 마진판 posted Oct 19,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www.coinreaders.com/12841

image.png

 

 

프로쉐어즈 비트코인(Bitcoin, BTC) 선물 ETF(상장지수펀드)에 이어 발키리 비트코인 선물 ETF도 승인될 것으로 보이는 등 향후 비트코인 ETF 승인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약 30개 비트코인 ETF가 검토를 기다리는 중이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개리 겐슬러(Gary Gensler) 위원장은 올해 비트코인 선물 ETF만 승인될 것이라고 암시한 바 있다.

 

한편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Ripple, XRP) 최고경영자(CEO)는 10월 18일(현지시간) 인터뷰에서 폭스 비즈니스(Fox Business)의 찰스 가스파리노(Charles Gasparino)가 미국에서 XRP 상장지수펀드를 출시할 가능성에 대해 질문했을 때 "미국 SEC는 의도적으로 승자와 패자를 선택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은 대량의 전력을 소비한다"며 "SEC가 비트코인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은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의 '기후 의제'(climate agenda)와 잘 맞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앞서 갈링하우스는 XRP가 비트코인보다 10만배 더 효율적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밖에 그는 이더리움(Ethereum, ETH) 규제와 관련한 겐슬러 위원장의 침묵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시했다.

 

갈링하우스는 "무엇보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규제) 명확성(clarity)과 확실성(certainty)"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4월 유투데이에 따르면 영국 런던 소재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셰어스(CoinShares)가 XRP ETP(상장지수상품)을 출시했다. 하지만 SEC가 XRP가 미등록 증권이라며 발행사 리플랩스를 고소하면서 ETP 상품 목록에서 XRP가 사라졌다.


Articles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